그리고 몇몇 바들은 레스토랑과 같이 있어 식사도 가능하다. 스페인은 1000명 당 6개의 바로 인구수에 비해 바의 수가 많은 편이다. 이 숫자는 영국의 3배, 독일의 4배에 해당하며, 유럽 15개국의 바의 숫자를 합한 것의 2배에 해당하는 바가 존재한다. 스페인에서 바는 특별히 돈을 써야하는 장소가 아닌, 그저 자연스러운 만남의 장소의 의미가 강하다. 이곳에서는 쓰고난 휴지는 바닥에 버리는게 일반화되어있고, 먹고 난 후 지불하는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영업을 하는 친구들은 본인이 옮견간 곳에 초대를 하기도 한다.
이 때문인지 한 번에 가장 높이 올라왔다는 의미를 지닌 ‘Nikka Highest Climber Award 2023’상을 받게 되었다. 바텐더 겸 소유자인 ‘Son Soko’는 8명의 바텐더 팀을 이끌고 있고, 그들의 세련된 솜씨는 당연히 말할 것도 없다. 어두운 조명이 어울리는 분위기와 나무 가구, 조각품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한 잔의 맛있는 칵테일로 편안한 저녁을 보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곳이다.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비단 나 혼자가 아니라고 생각했을 때, 어차피 술을 마실 거라면 좋은 서비스, 좋은 맛을 가진 곳에서 음주하는 것이 좋지 않은가. 그러한 의미로 오늘은 ‘ASAIA BEST BAR 50’을 기준으로 하여 한국 최고의 바들의 순서를 나열해 보았다. 과연 어떤 바가 한국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을지, 혹여나 여러분이 알고 있는 바가 있을지, 여러 궁금증과 함께 같이 살펴보도록 하자.
- 그동안 애플(아이폰)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와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Android) 모두를 디자인하고 있었으면서도, 둘의 차이를 거의 신경쓰지 않고 있었다.
- 고객님의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될 경우 시스템성능 저하,개인정보 유출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처럼 바는 우리 일상에서 다양한 의미와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이때의 ‘바’는 ‘것, 줄, 경우’ 등과 같은 다른 의존명사들과 의미가 비슷하다.
- 그도 그럴 것이 2022년 ‘ZEST’의 순위는 48위로서, 현재와는 동떨어져도 한참 멀리 위치하고 있었으니까.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이 글에서는 편의상 ‘내비게이션 바’로 용어를 통일했다. HIG와 머티리얼 디자인에서는 아래와 같이 내비게이션 바를 설명하고 있다. 가장 정확하고 중요한 진단 방법으로 인후 분비물 배양 검사가 있습니다. 이는 혈액을 채취하여 엡스타인-바 바이러스에(EBV) 대한 항체를 검사하고 다른 세균 감염이 없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또한 림프절의 종창, 인후통, 발열 등의 증상이 있는지 관찰하여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감염된 후 4~8주 정도의 잠복기가 지난 후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별히 보이는 특징은 콘텐츠 사이의 여백을 널찍하게 준다는 점이다. 여백이 적다면 구분된 내용별로 양옆 여백이 달라 정돈되지 않은 느낌을 줄 것으로 보인다. VSCO 같은 사진 앱이나 에어비앤비 같은 여행 앱처럼 감성적인 접근이 필요한 앱에서 자유로운 여백을 활용한다는 점이 흥미롭다. 말도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술을 마시고 취하고, 기분이 좋고, 또 취하고, 그렇게 놀다보면 돈은 블랙홀처럼 사라진다.
이어서 세 번째는 아시아 내에서 28위를 기록한 ‘Alice’이다. 구글 기준 4.6, NAVER 기준 4.47로서 구글이 약간 더 높은 평점을 보여주고 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먼저 소개한 바들과 마찬가지로 작년에는 50위권 밖이었으나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면서 아시아에서 28위를 기록하게 되었다. 순위의 시작은 46위를 기록한 ‘BAR SOKO’이다. ‘SOKO’는 서울 용산구 쪽에 위치한 바로서, 구글 기준 4.5, 네이버 기준 4.56이라는 상당히 괜찮은 평점을 보유하고 있는 상태이다.
스페인에서는, 많은 바들이 심지어 같은 거리에 줄지어 서있기도 한다. 거의 모든 바들은 여름과 같이 날씨가 좋은날, 바 앞의 거리나 플라자 등의 외부에 테이블과 의자를 놓고 장사하기도 한다. 스페인의 바에서는 여러 종류의 샌드위치와 스낵들(타파스나 핀쵸스)이 존재한다. 최근 법개정으로, 몇몇 바에서는 금연을 실시하나 아직은 수가 적은 편이다. 바에 가고 싶은데 칵테일 종류는 너무 많고, 낯선 용어들 때문에 쭈뼛쭈뼛?! 😎 바텐더처럼 능숙하게 주문하고, 술자리 분위기 메이커가 되어 보세요!
「바」からはじまる韓国語
재료부터 미니멀한 장식까지 모든 한국적인 요소들이 집대성되어 있고, 최소한의 폐기물을 원칙으로 하기에 각 원료를 극한까지 활용한다. ‘Alice’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곳은 ‘루이스 캐롤’에게서 영감을 받은 장소이다. 착석바도 눈독 들이다 화류계 여자, 술집 여자 되는 거예요. 돈은 당당하게 남에게 여기서 벌었다고 얘기 할 수 있는 곳에서 법시다. 여기서는 연결어미로 앞말과 연결하는 것이 아닌 의존 명사로 검토한 사실을 의미합니다. 한바 한 바는 문장에서 사용될 때 그 의미와 사용 방식에 차이가 있으며, 두 가지를 정확히 구분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비게이션 바(Navigation Bar)는 상태 바(Status Bar) 바로 아래에 위치한 바다. 상태 바는 모바일 화면 최상단에 위치한 바로 시간이나 네트워크 연결 상태, 배터리 잔량 같은 정보를 보여준다. → 한바는 연결 어미로서 붙여 쓰고, 한 바는 의존 명사로서 띄어 써야 합니다. 이때 바는 “앞서 시크릿밤 말한 내용” 또는 “검토한 사실”을 독립적으로 나타냅니다. 바(bar)라는 단어는 카페처럼 커피를 마시는 장소나 간단한 식사를 제공하는 곳에서도 사용되며, 헬스장에서는 운동을 위한 바벨(barbell)이라는 도구로 쓰입니다. 또한, 소셜 바(social bar)와 같은 새로운 개념의 장소도 등장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안주 역시 비주얼이 좋아 사진찍기에 안성맞춤이니 인스타 업로드를 위해서라면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칵테일을 아이에 모르시는 바텐더께서 운영하는 업장도 있으나 그와 반비례하게 위스키에 대한 지식은 엄청나십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돈으로 신분 상승하고, 성공한 것 같은 느낌을 받으니 이 맛에 중독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칵테일을 만드는 과정에선 필연적으로 얼음이 녹아 물이 생기는데, 이 물이 맛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방법을 개발하곤 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주제 분류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타지역에 살고 계신 분이라면 굳이 청주에서 첫 바 경험을 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방문 목적이 여러 위스키를 접해보는거면 청주에선 D&D가 제일 나을 거에요.